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018년 남양주 정약용의 해를 기념하여 남양주시립합창의 창작뮤지컬 ‘다산 정약용’을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다산아트홀에서 개최한다.
공연은 4회로 진행되며 김학재 연출, 김영채 작곡, 고성진 지휘자의 감독 아래 남양주시립합창단원들의 수준급 노래와 역동적인 안무로 화려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다산 정약용’은 정약용의 성균관 시절부터 강진으로의 유배, 그리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남은 삶 동안 많은 저서를 남기고 눈을 감는 순간까지의 정약용 선생의 삶을 담아낸 창작 뮤지컬이다.
김삼수 문화예술과장은 “뮤지컬을 통해 정약용 선생이 자랑스러운 남양주의 인물임을 널리 알리고 그의 목민‧애민 사상이 현재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예매는 남양주티켓예매사이트(https://culture.nyj.go.kr)에서 가능하며 공연관련 문의는 문화예술과(031-590-2475)로 하면 된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