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에서 A씨가 별곡리 313-* 번지 소재 의 건물 인·허가 과정에서 계단탑 면적을 누락시킨 체 건축허가를 내준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충북 단양군 별곡리 내 불법 건축물(계단탑)이 납립하고 있어 민원을 제기, 뚜렷한 행정조치를 취하고 않아 오히려 단양군이 불법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일고있다. 
22일 단양군에 따르면 2004년 단양군에서 A씨의 별곡리 313-* 번지 소재 의 건물 인·허가 과정에서 계단탑 면적을 누락시킨 체 건축허가를 내준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2일경 국민신문고에 불법건축물 신고가 접수되자 단양군 건설 팀에서는 컨테이너 1개동은 불법 건축물로 철거명령 행정절차를 했으나, 조립식 패널로 지어진 계단 탑은 합법적이라며 단속대상이 아니라며 군청 건축과 인·허가 담당자에게 문의하라며 변명했다.
또한 지난 2004년도 설계사무소에 확실하게 설계를 했다며 설계사무소에다 알아봤다며 합법적 인 건축물이라 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건축담당 부서인 단양읍 건축과 인·허가 담당자에게 해당 민원에 대해서 문의하지 않고 민간 설계사무소에 질의를 통해 행정업무를 질의 답변을 받아 행정 처리를 하는 것이 부적절 하다는 지적이다.
지난 2004년도 당시 건축허가를 득한 해당 건축물의 계단 탑이 14년 동안 불법건축물로 이용한 부분에 대한 건축법 현행법을 위반을 한 부분에 대한 행정처분은 불가피 하다는 의견이다.
또한 2004년도에 해당 건축물의 계단 탑 설계가 합법적 행정민원 이더라도 해당 공무원의 실수로 건축물 등기부 등본에 누락 된 부분에 대해서는 단양군의 책임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군 건축과 인·허가 팀장은 2004년도 당시 계단 탑 누락부분에 대해서는 행정실수를 인정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