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도내 5개대학 240명 지원 ...청년TLO육성사업 공모 선정 -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이전 전담인력 근무 정금주
  • 기사등록 2018-08-14 16:22:00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청년TLO육성사업’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청년TLO육성사업’은 이공계 청년이 대학 졸업이후 대학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이전 전담인력(TLO)으로 근무하면서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대학은 포항공과대학교, 안동대학교,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등 5개 대학이다. 


미취업 이공계 학․석사 졸업생 240명을 6개월 동안 청년TLO(산학협력단 연구원 신분)로 채용하여 대학 보유기술의 민간이전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수요기업 발굴, 기술 설명회 개최 등 기술마케팅 활동, 연구자 협력, 과학기술기반 창업 등을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공통 기본교육(기술사업화 필수교육, 실무교육) 운영으로 기술 사업화를 위한 기본 업무역량을 갖추게 한 후, 실험실 창업과 취업의 이원화된 과정(Track) 운영으로 전공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이공계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촉진한다.


TLO 사업은 운영 과정 및 결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간 84억원을 받는다. 


전강원 경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은 “청년TLO사업은 대학의 실험실 기술에 대한 지식과 업무경험을 쌓고, 기술 수요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취업 및 창업을 안정적으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