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홈경기 ‘마포구의 날’ 공식 포스터(마포구청 제공)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FC서울 ‘마포구의 날’을 정하고 오는 19일(일) 저녁 7시에 열리는 축구경기에 관람하는 구민을 위해 티켓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FC서울 ‘마포구의 날’은 지역사회와 프로축구단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포구와 FC서울 축구단이 업무협약으로 맺은 행사다.
오는 19일(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 참여하는 구민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포구민이라면 누구나 티켓 구매할 때 신분증을 제시하면 50%할인된 가격으로 1인 2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단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에만 할인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면 된다.
이날 행사에는 민선7기를 맞아 새로 취임한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FC서울 ‘마포구의 날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경기 전 시축 행사에 참여한다. 이어 구민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예정이다.
한편, 마포구는 FC서울 프로축구단과 지난 2016년 4월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FC서울의 홈경기장인 서울월드컵경기장 등 지역인프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스포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 단체 등에게 스포츠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 관람(14경기 940명 참여)할 수 있는 사랑나눔 티켓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도 관람을 희망하는 구민을 위해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 미래의 축구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FC서울 유명 선수와 코치진을 활용한 축구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체육시설에서 1개월에 2회씩 총 10회 진행되며, 유명선수와 코치진의 전문교육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학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그 외, 축구를 사랑하는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경기때마다 환경 및 질서‧안전을 위한 캠페인과 매표소, 출입문 등의 질서유지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는 2002 한일월드컵 4강 진출의 신화가 이루어지고 FC서울 축구단의 홈경기장이 있는 축구 메카의 도시다. 앞으로 FC서울 축구단과 다양한 스포츠사업을 펼쳐 누구든지 스포츠 문화를 향유하고, 미래의 축구꿈나무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