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좌측부터 JIMFF 어워즈 수상자 윤중 음악감독, 김태성 음악감독, 배우 손담비, 배우 오종혁.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JIMFF 어워즈가 10일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JIMFF 어워즈는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영화제의 특성을 잘 살려 국내 음악영화의 활성화를 꾀하고 뮤지션이면서 배우로서도 훌륭한 작품을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연기자를 선정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 시상한다.
10일 오후 9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개최된 JIMFF 어워즈에는 정윤철, 이환경, 이현승, 김경형 등 국내 감독과 이동준 음악감독, 조성우 음악감독, 국제경쟁부문의 심사위원단 5인 등 영화제를 찾은 국내외 게스트가 함께했다.
데뷔작을 통해 음악영화감독으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인 ‘신인음악감독상’에는 <땐뽀걸즈>(감독 이승문)의 윤중 음악감독이 선정되었다. 윤중 음악감독은 “좋은 영화를 만나게 해 주신 감독님과 가 족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음악생활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1987>(감독 장준환)로 ‘올해의 OST’ 부문을 수상한 김태성 음악감독은 “우선 장준환 감독님께 감사하다. 사실 제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진행하고 있는 제천영화음악아카데미의 1기 수강생이었다. 13년 전의 학생이 이제는 수상자로 이렇게 서 있게 되어서 저에게는 너무나도 뜻 깊은 자리이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범죄도시>(감독 강윤성)를 통해 인상깊은 연기를 펼친 배우 윤계상은 ‘JIMFF STAR’상을 수상했다. 수상의 영광은 배우 권율의 대리수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권율 배우는 “작년에도 제천에 왔었고 올해도 왔을만큼 저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사랑하는 배우이다.
올해는 특히 존경하는 선배인 윤계상 선배를 대신해서 이 자리에 서게 되어 영광이고 지금 이 떨림을 윤계상 선배님께 잘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대신했다.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전한 윤계상은 “제가 이 상을 받을 자격이 되는지 잘 모르겠다. 너무 감사 드리고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참석해서 감사 인사를 전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음악과 영화 두 분야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배우 남/여 배우에게 수상하는 ‘JIMFF RISING STAR’ 수상은 <치즈인더트랩>의 배우 오종혁과 <탐정: 리턴즈>의 배우 손담비에게 돌아갔다.
배우 오종혁은 “제가 수상과는 거리가 멀어서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것이 너무 떨린다. 사실 올해로 연기를 시작한지 10년째인데, 지금까지 과연 이 길이 맞는 길인지 생각도 많았지만 연기가 너무 재미있어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다.
그런 생각들이 많을 때 이렇게 상을 받게 되어서 앞으로 더 즐겁고 재미있게 연기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고, 배우 손담비는 “<탐정: 리턴즈>가 첫 영화 출연인데 운 좋게도 바로 이어서 또 영화를 할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 가수에서 연기자로 오면서 순탄하지많은 않았지만 재미를 느끼면서 행복하게 연기하도록 하겠다“ 기쁜 마음을 전했다.
지난 9일 개막작 <아메리칸 포크>를 시작으로 38개국 116편의 음악영화와 김연우, 넬, 자이언티, 혁오 등 40여개 팀의 음악공연으로 관객들과 호흡하고 있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8월 14일(화)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