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한-필리핀 저작권 포럼’ 개최 - 8. 8. 마닐라에서 신기술 발전에 따른 저작권의 중요성 논의 - 이기운 / 문화체육관광부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8-08-08 22:48:31
기사수정

[세종=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필리핀 지식재산청(청장 조세핀 산티아고)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가 주관하는 ‘2018 -필리핀 저작권 포럼88() 오전 830(현지 시각) 필리핀 뉴월드 마카티 호텔에서 열린다.

 

▲ 문화체육관광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저작권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 아래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저작권 기술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세부적으로는 양국의 4차 산업 관련 법제 및 정책 방향’, ‘4차 산업 혁명에 따른 미래 저작권 환경 및 저작권 기술 변화등에 대해 양국 업계와 관련 산업계 전문가들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후 4시부터는 한-필리핀 정부 간 회의가 이어진다.


이 회의에서는 양국 저작권 보호를 위한 공조 강화와 민간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양국의 최신 저작권 정보와 정책 추진 경험 등을 교환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2011년부터 저작권 학술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20149월에는 필리핀 지식재산청과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이 저작권 산업에 미칠 영향과 관련해 양국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양국 업계 간 연계망(네트워크)을 구축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해부터 시작하는 한-필리핀 정부 간 회의는 상호 간 저작권 환경과 제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협력이 이루어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