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지철 교육감,‘수능 100일을 앞둔 수험생에게’격려문 발송 이기운 / 충남도교육청 출입기자
  • 기사등록 2018-08-07 23:13:38
기사수정

[홍성=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8.7.기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내 고3 수험생에게 보내는 격려문을 발송하고 남은 기간 동안 수능 준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했다.

 

▲ 김지철 교육감,‘수능 100일을 앞둔 수험생에게’격려문 발송

이번 격려문은 편지글의 형태로 수험생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 대한 격려와 주어진 100일간의 시간동안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조급한 계획보다는 건강관리, 학습량, 영역별 강점과 약점을 고려하고 정시모집, 지원 대학과 지원 전략, 제출 서류에 대한 정밀 분석을 통하여 100일 계획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염원하고 특히 수능준비와 수시모집 전형, 학교생활 등에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라는 자세한 조언까지 말해 주고 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수험생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도 항상 기도하는 마음으로 보살펴주고 가르쳐 주심에 감사하며 남은 100일 동안에도 수험생들이 안정된 마음으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