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소방, 공동주택 논스톱(Non-Stop) 소방차 출동체계 구축 - 공동주택에 소방차 출입차단기 등록 및 출동로맵 제작 완료 유재원
  • 기사등록 2018-08-07 16:10:2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현장 소방차 출동 골든타임 확보 출동체계를 구축하였다.


▲ 출입차단기


대구시 소방안전본부는 대구시 전역 기숙사 및 공동주택 1,017개소에 소방차 출입차단기 등록 및 출동로맵 제작을 완료했다.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기숙사 및 공동주택 출입구에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기존에는 출동 중 관리사무소에 사전 연락하여 관계인이 차단기를 작동시켜야 출입이 가능했다.


▲ 출동로맵


이에, 소방차량 번호를 출입차단기에 사전 등록하여 신속하게 공동주택 내부로 들어 갈 수 있게 되어 신속한 구조에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출입로, 출동장애물, 소화전의 위치 등 출동경로를 표시한 출동로맵을 제작, 소방차량 테블릿PC에 저장하여 출동 중 자료로 활용하여 소방차가 논스톱(Non-Stop)으로 신속하게 공동주택 단지 내부로 들어 갈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대책은 2017년에 11층 이상 공동주택 827개소에 실시한데 이어 추가로 추진하며, 대구시 전역 1,017개소의 공동주택에 출입차단기 등록 및 출동로맵 제작이 완료되었다.


대구시 이창화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출동대원이 출동로맵을 활용하여 재난이 발생한 공동주택의 위치를 사전에 정확하게 파악하고, 논스톱으로 현장에 도착하여 신속하게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어 안전한 대구 만들기에 한발 더 다가섰고, 앞으로 실효성 있는 다양한 안전대책으로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