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록큰롤 플라이트,사운드 오브 서울.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기존의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을 확장시킨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JPP)’을 진행한다.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는 한국 음악영화의 장르화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음악 영화인을 발굴, 지원하기 위하여 기획, 진행되는 사업이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6편의 한국 음악영화 제작을 지원해 온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은 그동안 음악영화의 제작 활성화와 신진 음악영화감독 발굴이라는 점에서 성공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2011년 이후 잠정적으로 중단되었던 음악영화 사전제작지원은 지난해 부활, 와 <수퍼 디스코>가 지원작으로 선정,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다.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는 2018년 4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된 공모를 통하여 접수된 총 70 여 편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면밀한 서류 심사를 거쳐 극영화 1편, 다큐멘터리 3편, 총 4편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길거리 공연 영상만을 업로드 하고 있는 ‘백조’ 여성 3인조 록 밴드 ‘스콜피오 걸스’가 기적적으로 미국의 레코드사로부터 오디션 메일을 받아 미국으로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록큰롤 플라이트>(감독 오인천), 한국 대중음악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9개의 곡들과 현재를 살아가는 뮤지션들을 통해 서울의 음악을 조명하는 <사운드 오브 서울>(감독 스티븐 두트), 현실과 꿈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7명의 무명 래퍼들의 이야기를 담은 <샤이닝그라운드>(감독 장동주), 각기 다른 장르의 국악∙집시 바이올린∙플라멩코 음악인들이 제주에 모여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가는 영화 <코리안집시사운드, 소리께떼>(감독 이상목)까지 4편의 프로젝트가 피칭에 참가한다.
4편의 작품은 오는 11일(토) 진행되는 ‘JIMFF 2018 음악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 피칭 심사를 통해 총 1,500만원의 지원금과 부문별 500만원 상당의 현물지원 수상작이 결정되며, 결과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폐막식에서 발표된다.
이달 9일부터 14일까지 이어지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총 38개국 116편의 영화와 40여개 팀의 음악 공연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