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브기어 홈페이지초등학생들로 구성된 개발팀이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공모전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수상한 것은 대회 개최 이래 최초여서 더 이목을 끌고있다.
놀라운 점은 어린 학생들이 전문 C++프로그래밍 개발 도구인 C++빌더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완성했다는 사실이다. 4명의 초등학생(권택수, 김도윤, 부은성, 오형록)들로 구성된 ‘초등연합팀’은 C++빌더, 아두이노, 액세스DB를 활용한 ‘감성조명뮤직’을 완성했다. 초음파 센서를 활용한 LED 조명으로, 측정 구간 내 사람이 들어오면 LED 조명 색상이 자동으로 변하면서 그에 맞는 음악까지 재생해준다.
학생들을 지도한 SonLab Soft의 손유상 대표는 “대학교 전공자들과 겨루는 공모대회에서 초등학생 팀이 입상한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아이들도 얼마든지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었다”며 “스크래치나 앤트리와 같은 다양한 교육용 개발 도구가 많지만 C++빌더를 이용한 교육이 가장 성과가 높았다. 배우기도 쉬울 뿐만 아니라 특히 다른 도구들은 개발 제약이 많은 반면, C++빌더는 상상한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아이들이 더욱 좋아했다”고 밝혔다.
데브기어 박범용 대표는 “C++빌더는 한 번 작성한 소스코드로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용 앱으로 배포 가능한 개발도구로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개발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C++빌더의 뛰어난 사용성과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뒷받침되어 많은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와 맞물려 무료 교육용 라이선스 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 최근 C++빌더로 프로그래밍 강의를 진행하는 학교들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교육, 취미 개발자를 위한 라이선스 정책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엠바카데로는 이번 7월 스타트업, 프리랜서 개발자, 학생들을 위한 무료 에디션인 ‘커뮤니티 에디션’을 선보였다. C++빌더의 모바일/데스크탑 앱 개발, 로컬/임베디드 DB 연동 등 고급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에디션으로, 이제 많은 개발자들이 C++로 고성능의 멀티-디바이스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C++빌더 커뮤니티 에디션은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