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자동 복지자원 발굴사업 닻을 올리다!’ - 군자동 복지업무협약식 및 나눔가게 현판식 개최 손영목
  • 기사등록 2018-07-30 16:32:27
기사수정




시흥시 군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용호)와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석일)는 지난25일 복지업무협약식 및 나눔가게 현판식(이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군자동 행정복지센터(이하 ‘군자동’)와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주관한 첫 협약식이다. 취약계층의 정보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MOU), 시흥 디딤돌사업 신규발굴업체에 대한 나눔가게 현판식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기관인 ㈜비알인포텍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군자동내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구 등 정보취약계층에 중고 컴퓨터를 무상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복지기금 마련을 위하여 오는 9월 15일 개최 예정인 협의체 바자회행사를 후원하기로 했다.


장용호 동장은 “군자동은 지난 상반기 동안 협의체와 함께 관내 자원조사를 실시해 보다 체계적인 기반아래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자원을 발굴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는 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 내 민간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특화사업을 기획·추진함으로써 주민들 스스로 서로 돕는 건강한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앞서 군자동과 협의체는 상반기 중 ‘관내 복지자원 조사’를 실시해 약 천 여개 업체(개인사업자 포함)에 대한 복지자원 현행화를 마쳤다.


또한 7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복지자원발굴의 날’로 지정·운영하기로 하고, 복지자원 발굴사업의 고삐를 죄고 있다. 그 결과 이달에만 1개 업체((주)비알인포텍)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현재 2개 업체(기관)에 업무협약제안서를 제출해 업무협약이 진행 중이다. 시흥 디딤돌사업과 연계된 5개의 신규업체 발굴도 완료했다.


문의는 군자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1-310-4490)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6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