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뉴스21통신/장병기기자)=전남 강진군은 지난 24일 국무조정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 등 4개 기관의 11명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푸소체험’의 운영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정과제인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 농산어촌 조성’의 한 부문인 농촌관광을 도시민이 찾아오고 농촌경제에 도움을 주는 정책으로 만드는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푸소(FU-SO),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라는 제목으로 푸소체험의 도입과 운영현황 브리핑에 이어 ‘성악가와 떠나는 즐거운 감성여행’을 주제로 한 영랑감성학교, 광주 서석중학교 학생들의 백련사 다도체험을 둘러보고 푸소농가를 방문해 의견을 들었다.
푸소(FU-SO)체험은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감성은 키우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라는 의미다. 일본의 성공사례를 들여와 2015년 시작한 강진군의 푸소체험은 농가체험, 영랑감성학교, 강진관내 관광지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푸소체험을 다녀간 서울 청운중학교와 용산중학교의 만족도가 서울시교육청이 공개한 서울시 중등학교 수련활동 만족도 조사에서 94.1%와 94.1%로 각각 나타나면서 농촌의 자산가치를 보여줬다.
농림축산식품부 이동민 사무관은 “강진 푸소체험은 농촌과 지역관광자산을 활용한 농촌관광의 좋은 사례로 앞으로 농촌관광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푸소체험은 전남교육청과 함께 학교폭력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들과 어른들의 생각차이를 극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교육의 사회적 역할을 하고 있는 푸소체험이 도시민과 농민의 마음교류로 이어지고 선진국에서 생기는 다양한 문제해결과 부가가치 향상을 통해 농가 소득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며 “다른 지자체와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하며 더 발전하는 농촌관광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