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하면 굴비이다.
영광굴비는 칠산바다에서 잡히는 조기를 말하나 지금은 대부분 타지역에서 잡아온 조기로 말린다.
법성포 해풍으로말리는것을 "섭간"이라한다.
현재 법성포에만 약500여개의 가게가 운영되고있다.
법성포구는 아름답다.
조선후기 실학자 이중환은 그의 저서 "택리지"에서 "서호" 즉,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칭송했다.
또한 법성포는 백제불교가 최초 도래한 곳이다.
침류왕 원년(384년) 인도 고승"마라란타"가 중국동진을 거쳐 전래됬다.
조선시대 해풍을 막기위해 느티나무를 심었다.
그 나무가 자라 100년생~400년생, 약120그루가 있는데 이를 숲쟁이(국가명승제22호)라 하며 5월이 되면 단오제가 대대적으로 열린다.
백수면에 원불교 본산이 소재하고 백수해안도로는 제주도를 방불케 할 정도로 아름답다.
영광대교는 2016년 준공되었으며 법성포와 백수읍을 연결하는 연육교이다.
또한 매년 9월에 열리는 불갑사 "상상화축제"가 유명하다.
유명인사로는 1970년대 새마을 중앙연수원장을 지낸 "김준"원장이 대표적이다. 또한 4선국회의원과 전남도지사를 거쳐 현재 국무총리인 이낙연 총리가 이 고장 출신이다.
그밖에 항일운동가로써 제헌 국회의원을 지내신 조영규씨, 박경원 내무부장관, 김인곤전)국회의원 겸 광주대학교 설립자, 조기상전)국회의원, 이성헌 전)국회의원,김대식 전)권익위부위원장, 이정빈 전)외교통상부장관,강윤구 전)청와대사회정책수석, 김오수 현)법무부차관, 대쪽의 대명사로 불린 "영화,강철중검사"모델 이었던 이진우전)부장검사, 운동선수로는 신지애 골프선수, 탈랜트 정애리,허진,이태란, 창극인 인간문화제 고)공옥진 여사 등이 있다.
경제계, 교육계에는 대표적으로 최준명 요진건설회장(서울휘경학원이사장),서해종합건설 김영춘회장, 문상주 비타에듀교육그룹 회장 겸 한국학원총연합회장 등이다.
영광은 풍수적으로 백두대간을 따라 흐르는 노령산맥의 끝자락으로 혈이 맺히는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큰인물들이 많이 배출되는가 싶다.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이듯이~
오지 중의 오지에서 천혜의 관광지로 바뀐 백수 해안도로~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