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도 아닌 무더운 여름, 금천구 독산2동의 마을 주민들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눌 김치를 담그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독산2동에서 ‘우리 집 김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눠요’ 행사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장김치가 떨어져가는 여름철, 소외계층 이웃들의 밑반찬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독산2동 나눔이웃, 동복지협의체, 통통희망나래단이 공동주관하며 마을주민들이 함께한다.
지난 2일부터 행사를 진행해온 독산 2동은 김치를 직접 담글 형편이 안되는 독거어르신, 중증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90여가구에 김치를 전달했다
김치 나눔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김치기부 신청을 받아 나눔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연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새로 담근 김치뿐만 아니라 집 냉장고에 있는 김장김치도 나눔이 가능하다.
김치나눔 행사는 이달 31일(화)까지 계속되며,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