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 13개 작품 선정
  • 박영숙
  • 등록 2018-07-20 15:20:43

기사수정
  • ‘강북구의 역사·문화·관광... 그리고 사람’을 담다
  • 최우수작 김상범 씨의 「강북구의 영산 북한산국립공원 영봉 1년의 기록」


▲ 최우수작 김상범 씨의 ‘강북구의 영산 북한산국립공원 영봉 1년의 기록’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실시한 ‘2018년 제3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에서 김상범 씨의 블로그 작품 ‘강북구의 영산 북한산국립공원 영봉 1년의 기록’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지난 16일 발표했다. 


‘역사·문화·관광... 그리고 사람’이라는 주제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 블로그 공모전에는 총 87개의 작품이 출품돼 블로거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구는 이 중에서 최우수 1작품, 우수 2작품, 장려 10작품 등 총 13작품을 강북구 우수 홍보 블로그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김상범 씨의 작품은 ‘강북구의 북한산 영봉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북한산의 사계(四季)의 모습을 담은 1년의 기록’을 담고 있다. 블로거는 수년 간 북한산을 오르며 자신만의 특유한 감성을 살려 영봉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우수작은 강북구의 대표적인 둘레길을 만날 수 있는 ‘너랑 나랑 우리랑 스탬프투어 함께 떠나요!’를 소개한 한상이 씨, 자신만의 강북구의 명소 베스트 5를 선정해 ‘강북구 감성투어 포토에세이’을 소개한 이기채 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자랑거리인 국립4·19민주묘지, 근현대사기념관, 순국선열묘역, 북서울꿈의숲, 백련사 계곡 등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강북구를 개성 넘치는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 10편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 2명과 장려 10명에게도 각각 50만원과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구는 수상작들을 강북구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 구 SNS에 게재하고, 앞으로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블로그 공모전은 강북구 지역 내 역사문화 유적들을 활용해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조망하고, 앞으로 들어설 예정인 ‘우이동 가족캠핑장’과 함께하는 1박 2일 스토리텔링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있는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의 비전을 담아내고 홍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제3회를 맞아 강북구뿐만 아니라 강북구에 관심이 많은 여러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늘어나 강북구의 대표적인 온라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주신 블로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블로그 작품들을 적극 활용해 강북구만의 특색을 갖춘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 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북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opegb)는 2015년 4월 공식 출범한 이래 현재 누적 방문객수 323만 4천여 명, 1일 3000~4000명이 방문하는 파워블로그로 성장했으며, 구민과 시민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 활발한 포스팅 활동으로 강북구를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