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품권 싸게 판다...3억대 온라인 사기범 잡혀 - 상품권 30% 싸게 판다 속여...사기범 구속 송동기
  • 기사등록 2018-07-19 16:43:25
기사수정





▲ 도봉경찰서



인터넷 중고 거래 카페에서 백화점 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을 싸게 판다고 속여 3억원 대 돈을 챙긴 30대가 구속됐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최 모(30)씨를 구속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의하면, 최 씨는 올해 5∼7월 인터넷 중고 거래 카페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을 20∼30% 싸게 판다고 속여 126명에게서 3억8천만 원 가량을 챙겼다. 


경찰은 피해자들 중 32명에게서 1억7천여만원을 챙긴 부분만 검찰에 넘겼으며, 조만간 추가 수사를 거쳐 나머지 액수와 피해자에 대해서도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최 씨가 같은 혐의로 최근 벌금형을 받고도 벌금을 내지 않아 노역을 한 점, 피해 사례가 많은 점을 고려해 체포해 신병을 확보한 뒤 구속했다.


피해자들은 1명당 최대 2천만 원의 피해를 봤다. 한 피해자는 결혼을 앞두고 혼수 장만을 위해 백화점 상품권을 싸게 구하려고 400여만원을 송금했다가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최 씨가 인터넷 도박에 빠져 자금을 마련하려고 범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최 씨가 과거에도 같은 혐의로 여러 차례 처벌받은 점에 비춰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