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경찰서인터넷 중고 거래 카페에서 백화점 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을 싸게 판다고 속여 3억원 대 돈을 챙긴 30대가 구속됐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최 모(30)씨를 구속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에 의하면, 최 씨는 올해 5∼7월 인터넷 중고 거래 카페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을 20∼30% 싸게 판다고 속여 126명에게서 3억8천만 원 가량을 챙겼다.
경찰은 피해자들 중 32명에게서 1억7천여만원을 챙긴 부분만 검찰에 넘겼으며, 조만간 추가 수사를 거쳐 나머지 액수와 피해자에 대해서도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최 씨가 같은 혐의로 최근 벌금형을 받고도 벌금을 내지 않아 노역을 한 점, 피해 사례가 많은 점을 고려해 체포해 신병을 확보한 뒤 구속했다.
피해자들은 1명당 최대 2천만 원의 피해를 봤다. 한 피해자는 결혼을 앞두고 혼수 장만을 위해 백화점 상품권을 싸게 구하려고 400여만원을 송금했다가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최 씨가 인터넷 도박에 빠져 자금을 마련하려고 범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최 씨가 과거에도 같은 혐의로 여러 차례 처벌받은 점에 비춰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