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인면 ․태인면 자율방범대, 태인 소재지‘홀짝제’집중 계도 단속 펼쳐 김문기
  • 기사등록 2018-07-19 15:42:11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정읍시태인면과 태인면 자율방범대(대장 이성기, 이하 자율방범대)가 지난 4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태인면 홀짝제 주차 시행과 관련, 집중 계도 단속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면에 따르면 태인 소재지는 그간 상습 불법 주․정차 차량이 많아 양 뱡향 모두 통행이 불편한데다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터미널을 이용하는 고속버스와 시내버스 등 대형버스 진출입과 주변 학교 학생들의 등․하교 시 많은 불편을 초래해왔다.


태인면과 자율방범대는 합동으로 매일 오전․오후로 나눠 태인사거리 ~ 피향정 앞 400m 구간을 돌며 홍보 전단을 배포하고 주정차 질서 확립을 위한 집중 계도 단속을 펼치고 있다.


이성기 자율방범대 대장은 “주차 홀짝제 운영으로 불법 주정차 해소는 물론 교통사고 예방 등 교 통환경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과 운전자들이 자발적으로 홀짝제에 동참할 때까지 계도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율방범대는 지난 1991년 10월 조직, 28명의 대원으로 구성된 자생단체이다. 방범대는 매일 밤 21:00 이후 태인면 취약지역 일원을 순찰하는 등 꾸준한 범죄 예방 활동으로 지역민들의 안전을 지켜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