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서-선배시민기자단 협업 교통영상뉴스 제작 김문기
  • 기사등록 2018-07-19 15:09:32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고창경찰서(서장 김성재)에서는 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대원스님) 선배시민기자단과 함께 “사람이 먼저인 주정차 문화 확립”을 위한 교통영상뉴스를 제작하였다.




교통영상뉴스는 어르신으로 구성된 노인복지관 소속 선배시민기자단과 함께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지역 미디어인 미디어고창TV(대표 최낙일)와 협력하여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춘 교통관련 영상을 촬영․제작하는 것이다.


회전로 통행방법 영상을 시작으로 이륜차 안전모 착용, 이번에는 사람이 먼저인 주정차문화 확립을 주제로 세 번째 제작하게 되었다.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한 영상으로 눈높이를 맞추고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어르신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통영상뉴스는 페이스북 등 SNS 상 영상 홍보 및 금융기관, 관공서 지역방송에 송출하여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교통사고예방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다.

 

고창경찰서 관계자는 “인구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노인 보호 및 사고예방홍보활동이 강조되고 있다.


어르신들과 함께 고민하고 눈높이에 맞는 교통정보 제공으로 교통사고예방 홍보를 효과적인 방법으로 실시하고자 한 것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어르신들과 공감하는 교통문화 정착에 집중할 것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