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수준의 종합해양스포츠대회로 손꼽히고 있는 제5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송도 전국해양스포츠대회가 오는 8월 25일과 26일 이틀간 부산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는 송도해수욕장 특화종목인 바다카약을 비롯해 SUP, 해상다이빙, 비치사커, 핀수영 등 5개 종목으로 선수 2천400여 명을 포함해 총 5만 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기존 바다카약이 제6회 해양수산부장관배로 규모를 더욱 확대해 개최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싯온카약·싯인카약 2개 종목에 700여 명의 선수가 레이스를 펼치는 장관을 연출한다.
또 해상다이빙은 전국 유일의 해상다이빙대에서 열리는 송도해수욕장만의 특화된 경기로 올해에는 동호인들의 해상다이빙쇼를 확대 운영해 더욱 화려하고 멋진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 뿐 아니라 관광객,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상다이빙쇼(25일 13:00∼14:00), 댄스경연대회(25일 16:00∼19:00), 이색스포츠대회(26일 14:30∼16:00), 송도무지개물총축제(26일 13:00~14:00)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만들기체험부스, 포토존, 먹거리부스도 운영된다.
이 가운데 매년 화려한 볼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댄스경연대회는 청소년(중·고생) 및 대학생의 댄스배틀로 팀별 7명 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1위 100만 원 등 상금이 도서상품권으로 주어진다. 또 동심을 만끽할 수 있는 송도무지개물총축제는 어른과 아이 누구나 사전신청 또는 현장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서구 주최, 서구체육회·한국해양소년단연맹·부산시수중협회·서구스포츠클럽 주관, 해양수산부·부산광역시 후원으로 개최된다.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