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제천 다솜고 전교생과 교직원이 서울 경복궁 및 청와대를 방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고 청와대 뜰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중국, 베트남, 브라질 등 13개 국가를 배경으로 하는 다문화 자녀131명이 재학 중인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학교장 권대주, 이하 다솜고) 전교생이 12일 청와대를 방문하였다.
충북 제천에 있는 다솜고는 중도입국 및 한국태생 다문화 자녀들이 다니는 기술계 대안고교이다. 이 학교 전교생과 교직원이 서울 경복궁 및 청와대를 방문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외국에서 출생한 70명의 중도입국자녀를 포함한 다솜고 학생들은 한국어 및 전문기술을 익히면서 한국사회 적응교육도 받고 있다.
이런 배경 하에 다솜고 학생들은 대한민국의 국정운영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특히 다솜고 학생들은 청와대 사랑채에서 대한민국 정부가 겪어온 역사적 장면들과 해외에 소개되는 한국의 모습들을 관람하며 많은 질의응답을 통해 한국 사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브라질에서 귀화하여 특수용접기능사 시험에 합격한 Plant설비과 3학년 유다니엘 학생은 “대통령께서 일하는 장소를 직접 찾아가는 것이 매우 설렜다”며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국가 정책들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필리핀 어머니를 따라 한국에 온 Computer기계과 1학년 안티파스 조이조이 여학생은 “해외순방으로 대통령님과 여사님을 뵐 수 없는 것이 무척 아쉬웠다”며 “귀화시험을 준비하면서 늘 출제되는 곳이 청와대와 대통령님 이야기였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하게 되니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가 더욱 쉬워졌다”라고 말했다.
이날 청와대 방문 전 다솜고 다문화 학생들은 경복궁 관람을 통해 한국의 전통 건축 양식을 감상하고 조선시대의 국정 운영에 대한 배움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중도입국 및 한국태생 다문화자녀들이 기술을 배우는 다솜고는 전교생이 3년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하며 교육비와 숙식비 모두 국가에서 지원된다.
아울러 Computer기계과, Plant설비과, Smart전기과가 있으며 총 135명의 정원으로 운영된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