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미술대전 종합대상에 ‘꿈여행’ - 11일 미술대전 개막식 갖고 18일까지 우수작품 전시전 개최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7-11 21:38:35
기사수정


▲ 제48회 충청남도 미술대전 종합대상 수상작(오정순 작가의 ‘ 꿈여행 ’)


[홍성=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48회 충청남도 미술대전 종합대상 수상작으로 오정순 작가의 꿈여행이 이름을 올렸다.

 

11일 도에 따르면, 충남 미술대전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신진 작가들의 다양하고 실험적인 작품을 발굴하고, 우리나라 미술 발전과 도민 예술 향유 욕구 충족 등을 위해 한국미술협회 충청남도지회(지회장 김두영)가 매년 개최 중이다.

 

올해 응모작 693점 중 심사를 통해 선정한 수상작은 종합대상 1, 부문 대상 5, 우수상 9, 특선 132, 입선 300점 등 모두 477점이다.

 

종합대상을 차지한 오정순 작가의 꿈 여행은 작가의 꿈 속 여행기를 담은 서양화로, 내면의 아름다움을 세련되고 힘찬 붓 터치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문별 대상은 한국화에 김은미 씨가, 조소는 신필균 씨가, 문인화는 장영애 씨가, 서예는 정찬훈 씨가, 공예·디자인은 전보선 씨가 각각 차지했다.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은 11일 홍성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 충남 미술대전 개막식에서 진행됐다.

 

한편 미협 충남지회는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홍성 홍주문화회관과 홍성문화원에서 충남 미술대전 우수 작품 전시전을 연다.

 

김두영 미협 충남지회장은 이번 미술대전에는 참신한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여느 때보다 많이 접수돼 심사에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충남 미술대전 우수 작품 전시전을 통해 충남 예술의 우수성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