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이상천 제천시장은“영화제가 시민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영화제가 되도록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서 제천의 대표 행사되도록 노력하겠다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기자회견 및 시민보고회가 11일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무영 감독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을 포함해 관내 문화예술 관련단체,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영화제를 처음 시작할 때가 담당 공무원으로서 당시를 생각하면 감회가 새롭다"며 "영화제가 이제부터는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이 돌아가는 영화제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내년은 홍보대사도 기자회견에 와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며 “2005년 제1회 시작하면서 예산 5억원으로 시작했다. 당초 예산에 잡지 못해 도비 2억5000만원에 시비 2억5000만원으로 영화제 시작한 기억이 생생하다”고 말했다.
이어“영화제가 시민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영화제 되도록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서 제천의 대표 행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진호 집행위원장이 영화제 전체 개요를 설명하고 전진수·설경숙 프로그래머가 개막작과 상영작에 대해 소개를 했다.
특히 예전에는 서울에서 먼저 기자회견을 하던 것과 달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지역민들에게 우선 알려야 한다"는 이상천 시장의 의지에 따라 제천서 먼저 행사를 가졌다.
보고회 이후에는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감독인 정윤철 감독이 직접 참석해 영화제 전반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는 역대 최다 편수인 총 38개국 117편(중장편 51편, 단편 66편)의 음악영화가 8개 섹션으로 소개된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청풍호반 무대에서 열리는 원 썸머나잇은 매일 각기 다른 콘셉트를 선보이며 8월10일부터 3일간 이어진다.
한편 이날 NH농협은행 최우영 제천시지부장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협찬금 1억3000만원을 이상천 조직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