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 폐농약병 수거 봉사활동 - 한결같은 지역 사랑, 따뜻한 나눔 실천 김문기
  • 기사등록 2018-07-11 10:03:37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한국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회장 김숙자)가 읍면 회원 30여명과 함께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 모여 각 읍면에서 수거한 폐농약병과 농약봉지를 분리수거하는 자연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는 매년 14개 읍면에서 봄부터 발생하는 폐농약병과 농약봉지를 수시로 수거하여 고창 생물권보전지역의 청정한 환경을 유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이로 인한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소외계층과 정서적으로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김숙자 회장은“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얼굴 찡그리지 않고 참여해 주는 회원들께 고맙고, 앞으로도 생활개선회가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며“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여성 농업인의 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생활개선고창군연합회는 14개읍면 50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촌생활 환경 개선, 농촌자원이용 소득원 발굴 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여성학습단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