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수료식 모습.청년희망도시로 이름난 충북 단양군의 일자리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상우)가 개소 1년 만에 일자리 산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6월 26일 개소한 단양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이달까지 구직과 구인, 알선 등 총 2315건의 실적을 기록해 일자리 컨트롤타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군은 일자리 상담 건수가 뚜렷하게 증가한 원인 중 하나로 '채용과 고용유지, 일하는 문화정착의 One-stop 집중케어시스템이 큰 몫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 시스템은 지금까지 산재됐던 일자리 기관·단체를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통합하고 취업지원과 교육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 다른 증가 원인으론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기업 채용대행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인력 매칭프로그램의 활발한 운영을 꼽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 10월 취업과 희망, 체험, 홍보, 공연 Job go란 5가지 테마로 구인·구직 만남의 장인 단양희망 잡(Job) 페스티벌도 성공적으로 치렀다.
이 페스티벌은 1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현장면접과 진로토크쇼, 직업체험, 댄스 공연 등 다채롭게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센터는 페스티벌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올해 일자리 박람회는 이벤트를 대폭 줄이고 구인·구직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지역주민이 공감하는 일자리의 장으로 운영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도 올해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단양수중보와 별곡생태공원 수상레포츠 조성사업 등 수상관광 레저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공모 선정에 따라 받은 정부예산 1억4천850만원을 포함한 1억6천500만원을 투입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레저 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1년간 운영한다.
이 과정은 ATV와 래프팅, 레저선박 등 3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 5∼6월 2달간 운영해 20명의 레저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 결과 지난해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한 2017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 경영대상에서 청년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상우 센터장은 “일자리를 원하는 군민 모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