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 매포읍 시멘트회사 전경.충북 단양군은 올 초 발표된 정부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에 따라 강화된 비산먼지 저감대책을 마련하고 본격 추진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특별관리 사업장 3개소와 중점 관리사업장 8개소를 지정해 각 사업별로 저감대책을 전달하고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앞서 군은 지난해 12월 비산먼지 발생사업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비산먼지 특별·중점 관리 사업장 지정·운영 제도를 설명하고 지난 1월 강화기준을 알렸다.
군은 지난 5월 간담회를 다시 열고 사업장이 제출한 이행과 투자계획의 평가와 향후 지도점검 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최근 군이 전달한 비산먼지 저감대책에는 사업장 지도점검과 관리기준 강화, 사업장의 자발적 참여유도, 사업장 교육·홍보 강화 등을 담고 있다.
세부적 추진될 사업으로는 비산먼지 특별·중점 관리 사업장 지정과 비산먼지 억제관리 기준 강화, 저감 협약 체결, 1사 1도로 클린제도, 모범사업장 지정 등이다.
이와 함께 군은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월 참여사업장 주변 비산먼지 발생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책은 2019년 비산먼지 행정․지도점검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있으며 “비산먼지 저감대책의 성공 열쇠는 사업장의 의지에 달려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