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발주한 제천~원주간 복선전철 제천역사신축공사에서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음벽 설치는 외면하고 사업부지내 높이 2m 정도의 EDI 펜스만 설치한 채 공사를 벌이고 있어 비난을 사고 있다.(점선표시)원주~제천 복선철도 '제천역사 신축공사' 현장 인근 주민들과 상인들이 소음 피해를 호소하며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10일 영천동 주민들에 따르면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발주한 제천~원주간 복선전철 제천역사신축공사는 지난해 8월 착공했으나 방음을 위한 시설 없이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공사장 인근 주민들은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시달리며 일상생활에 큰 고통을 겪고 있다.
상인 김(56 남)씨는 "제천 역사 신축공사에서 발생하는 소음 등으로 생활권을 침해받고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제천 역사 신축공사는 220억 원의 공사비를 들여 지난해 8월 착공해 내년 2월 완공을 목표로 계룡건설과 호반건설, 에스에이치건설 등이 시공을 맡고 있으며, 이 공사의 현재 공정률은 20%다.
그러나 시공회사들은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음벽 설치는 외면하고 사업부지내 높이 2m 정도의 EDI 펜스만 설치한 채 공사를 벌이고 있어 비난을 사고 있다.
EDI 펜스는 보행자 안전을 위한 시설로 방음효과와 무관한 시설이라는 게 전문가의 지적이다.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지역 태권도 저력 보여준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1월 2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제26회 종로구청장기 태권도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이번 대회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구태권도협회(회장 오경한)가 주관했으며, 종로구체육회, 강북삼성병원, 서울시태권도협회가 후원하여 진행됐다.이번 대회에는 유치부부터 중등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 2인 전(페.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