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도시철도 홈페이지, 웹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유재원
  • 기사등록 2018-07-03 10:02:50
기사수정


▲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도시철도공사73()부터 정보취약계층의 웹접근성 향상과 고객맞춤 콘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고 공사 대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밝혔다.


먼저, 공사는 장애인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의 정보이용 편의를 진키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했다.


인증마크는 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웹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시각장애인은 화면 확대 프로그램, 스크린 리더 등의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도 키보드만으로도 메뉴 이동이 가능토록 개선하였다.


또한, 도시철도 123호선 열차의 운행 상황을 공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열차운행정보 서비를 신설했다.


▲ 실시간 열차운행정보 서비스


이 밖에 고객문의가 많았던 단체권 온라인 예약, 분실물 본인 확인, 채용정보 FAQ, 임대현황 상세정보 등도 이번 개편작업을 통해 새롭게 제공한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번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은 그동안 홈페이지 이용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앞으로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도시철도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6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