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확산과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옥천면“ 행복더하기 나눔장터 ”열어 !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과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 남·녀협의회에서 함께 운영한 ‘행복더하기 나눔장터’가 옥천레포츠공원 다목적시설(돔구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장터는 나눔문화 확산과 생활용품의 교환을 통한 자원 재활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기획 추진됐다. 나눔장터의 주요 물품은 의류 및 생활용품, 농산물, 다육식물 등 품목에 제한없이 교환과 판매가 이뤄졌으며, 새마을 남·녀협의회에서 국수 등 먹거리를 준비하여 참여자들 모두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행복을 더하는 장터가 운영됐다.
신선영 행복돌봄추진단장은 “행복더하기 나눔장터를 통해 쉽게 쓰고 버리는 문화대신 서로 물물교환하며 아껴쓰는 생활문화를 정착시켜 이웃사랑실천을 위한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자원재활용을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날 나눔장터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는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을 통해 홀몸어르신 밑반찬 지원, 행복키움 1:1 결연지원,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지원, 출생가정 신생아용품 지원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에 쓰여질 예정이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