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문면 행복돌봄추진단,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시
- 홀몸어르신 2가구 집수리 사업 실시
용문면 행복돌봄추진단은 지난 21(목)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댁 2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했다.
봉사활동을 실시한 두 가구 모두 홀몸어르신으로 거주하고 있는 집으로 건축된 지 오래되어 지붕이 새고 있었고 또 다른 한 가구는 장판을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당일 봉사활동에는 용문면 행복돌봄추진단 이은숙 단장을 비롯하여 15명의 단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고 관내 전문 인테리어 업체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봉사의 참 의미를 더했다.
지붕 공사를 요청했던 홀몸어르신은 “장마철이 다가와 한 걱정 이었는데 이렇게 말끔하게 고쳐주시니 감사하다며 밥 한 끼라고 대접하고 싶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용문면 행복돌봄추진단은 법적제도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여 매년 5회 이상 집수리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홀몸어르신과 용문고등학교학생 결연사업을 실시하여 매월 만남을 갖고 월 별 테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