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 반복되는 일상의 출퇴근길, 등하교길 또는 즐거운 발걸음으로 나서는 휴일의 나들이… 지하철을 기다리며 무심코 바라본 승강장 안전문에서 시 한 편을 본 적 있나요? 서울시는 시민들의 바쁜 일상에 잠시 마음이 쉬어가는 시간을 선물할 새로운 시를 찾습니다.
▲ 사진: 서울시 제공
(뉴스21통신/서울서부취재본부)= 서울시는 6월 27일(수)~7월 11일(수),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에 게시할 ‘시민 창작 시(詩)’ 작품 150편 및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애송시’ 50편(예:윤동주의 서시 등)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하철을 기다리는 잠깐의 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넬 총 200편의 시를 선정하여 지하철 1~9호선, 분당선 총 299개역 승강장 안전문에 게시할 계획이다.
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詩)는 2011년부터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천만 서울시민에게 지하철을 기다리는 짧은 시간 동안이나마 지친 마음을 풀어 주고, 각박한 삶을 위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작품 응모는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 및 공모전 홈페이지(www.subwaypoem.co.kr) 에서 응모신청서와 시 작품 양식을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게시되는 ‘시민 시(詩)’는 문학 평론가, 관련 학계 교수 등 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8월 말 경 ‘내 손안에 서울’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오는 10월부터 승강장 안전문에 게시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span>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민 시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 및 공모전 홈페이지(www.subwaypoe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시 공모 사무국(02-501-4611)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지현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span>지하철 승강장 안전문 게시용 시>는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시를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좋은 시 한 편을 읽으며, 지친 마음에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