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치매극복을 위해 지역대학과 함께 앞장선다! - 대구보건대학교, 대구 최초‘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 유재원
  • 기사등록 2018-06-20 17:57:27
기사수정


▲ 현판 전달식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보건대학교가 대구시 최초로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되어 작업치료과 등 4개학과에서 정규교육 과정에 치매교육을 진행한다.


대구시는 620일 대구보건대학교를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하여 치매관리사업 및 연구의 재원을 다각화하였다.

 

대구보건대학교는 대학 내 간호학과, 작업치료과, 물리치료과, 사회복지과 등 4개 학과에 이론 및 실습이 포함된 구체적 교과과정을 확보한 치매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대구광역치매센터는 해당 교과에 치매에 대한 전문적이고 최신정보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 치매알리기 교내캠페인


또한 대상학과의 동아리들과 협력하여 대구시 치매관련 홍보 및 봉사에 참여하여 대학생의 치매 인식개선 및 봉사정신을 함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61일 작업치료과 봉사모임이 중심이 되어 대규모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교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한 치매상식퀴즈, 국가치매사업홍보를 위한 가두캠페인을 열었다.

 

대구시 이영옥 보건복지국장은 지역사회 내 대학교가 대구치매사업의 선두에서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에 기대가 크며, 대학생 특유의 창조적이고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치매친화적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