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헬스투어 울랄라양평군 건강증진 프로그램 ‘양평헬스투어 울랄라’ 상반기 마무리
- 건강한 군민, 행복한 군민 룰루랄라 -
양평군 헬스투어센터가 군민을 위한 주말상설 프로그램 ‘양평헬스투어 울랄’ 상반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지난 해 4월 시작된 ‘양평헬스투어 울랄라’는 양평군민에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올바른 걷기와 자연요법을 통하여 생활에 활력을 충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군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보급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양평! 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민 20명 회원제로 헬스투어 쉬자파크 및 소리산 코스, 물소리길 코스 등을 헬스투어 코디네이터와 함께 생활 습관병 예방, 다이어트와 자연요법 등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전·후 건강측정 및 스마트워치 도입을 통해, 데이터를 회원별로 추적 관리하는 등 12주 후 자신의 몸의 변화를 데이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해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금년 8월 중 양평 군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회원을 모집, 9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 “양평헬스투어 울랄라”를 운영할 예정이다.
양평헬스투어의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www.healthtour.co.kr) 홈페이지와 양평헬스투어센터(770-1004,1005)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