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11일 2018년 경기도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공개 전형 최종 합격자 105명을 발표했다.
최종 합격자는 일반 전형에 유치원 6명, 초등 40명, 중등 52명, 전문전형에 초등 1명, 중등 1명, 지
역전형에 초등 1명, 중등 4명 등 총 105명이다.
1차 전형에서는 온라인 근무평가, 교직·교양, 수업 전문성, 기획정책논술능력을 평가하여 영역에
따라 2~3배수를 선발했으며, 2차 전형에서는 정책토의·토론, 심층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합격자를
선정했다.
이번 전형에서는 미래교육 조망능력,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정책이해 및 기획능력, 혁신의지, 현장
지원역량 등 교육전문직원 업무 수행을 위한 직무역량은 물론, 학생성장을 위해 동료와 협력하여 실
천한 교육활동에 중점을 두었다.
교직․교양은 경기교육의 핵심정책에 대한 이해, 학교교육활동 전 영역에 대한 업무충실도, 교사로
서의 전문성 등을 교육전문직원의 직무역량과 연동하여 평가했다.
수업전문성 평가는 배움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을 위한 교육 실천 여부, 미래핵심역량 및 학생들
의 삶과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참여형수업, 학생 성장을 돕는 역동적 평가, 동료와 함께 성
장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실천 여부, 교육과정 재구성 및 교육과정 설계 지원 능력, 학습자의 선
택권을 보장하는 지역교육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교육전문직원 수행에 필요한 능력 검
증에 주력했다.
기획정책논술은 논술과 정책기획 문항을 한 과목으로 통합하여 실시했는데, 논술 문항은 경기혁신
교육정책과 미래교육담론에 대한 이해 및 분석적 이해력, 문제해결력, 논증력, 창의력을, 정책기
획 문항은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정책안 설계 및 교육현장이 당면한 문제에 대한 대안과 노력한 정
도를 점검했다.
정책토의토론은 1차 지필평가 결과에 대한 신뢰도 점검 및 심층적 이해 수준 진단, 교육현안문제에
대한 논리적 진술, 대안 제시 능력, 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그리고 지역교육자치 실현의지
와 전략, 협업능력 등을 검증했다.
또한, 심층면접은 공통문항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시대정신, 실천경험, 윤리성, 교육철학, 가
치관, 인성적 자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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