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막바지인 오늘 (6월 11일) 오전 10시경 동두천시 정계숙 시의원후보 사무장이 도로가에 쓰러져계신 할아버지를 사회복지과와 장애인협회에 연락하는 등 긴급구호조치 후 귀가를 시켜드려 화제가 되고 있다.
정계숙 시의원후보 선거 사무장인 오모씨는 전동휠체어와 쓰러져계신 어르신을 발견하고 자력으로 거동이 불가하신 듯 판단되어 도움을 드린 것뿐이라고 말했다.
이 장면을 목격한 한 시민은 선거 막바지인 만큼 바쁜데도 불구하고 선거 사무장이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을 외면하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보낸 것은 정말 타의 모범이 되는 모습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