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보건소,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이동진료업무팀이 찾아갑니다. - 찾아가는 이동진료 지속 추진 송태규기자
  • 기사등록 2018-06-08 09:50:21
기사수정


▲ 이동진료


 (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 보건소는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무의도서 5개소, 농촌지역 경로당 50개소, 전통시장 5개소, 사회복지시설 8개소 등 의료취약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진료를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진한다.

 

이동진료업무팀 4명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는찾아가는 이동진료는 의료시설이 전혀 없는 도서지역에 여객선과 선외기를 이용해 방문하여 445명의 주민들에게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상비약품과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치료약품, 소독제, 연고류 등을 증상에 따라 지급한다.

 

또한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취약부분인 농촌지역의 고령자 의료문제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고자 매년 경로당 이동진료사업을 추진해 내과 및 한방진료를 병행 실시하여 상반기에만 24개소 경로당을 방문, 322명의 주민들을 진료해 어르신들의 건강돌봄이를 자처하고 있다.

 

아울러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만성질환에 시달리며 일하는 전통시장의 상인들을 위해 군산시 전통시장 5개소(공설시장, 명산시장, 신영시장, 역전종합시장, 주공시장)에 출장해 건강상담과 기초검진을 10회 실시해 425명의 상인들에게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회복지시설 요양원 입소자 중 한방진료를 원하는 환자 195명을 대상으로 한방진료를 시행한 바 있다.

 

보건소장은 이동진료 성과는 시민들은 물론 진료 수혜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더욱 내실 있는 이동진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보건소 여건이 허락하는 한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포괄적이고 보편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체감할 수 있는 건강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news21song@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환영 현수막 게시
  •  기사 이미지 노력의 결실, 파주시 규제혁신 우수사례로 대상 선정
  •  기사 이미지 환경미화원도 소중, 시민과 함께 미래가치 공유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