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드림 청소년 간담회 개최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간담회 개최
- 꿈드림프로그램 소개 및 학교밖청소년의 요구를 듣는 시간 마련
양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일 용문면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학교 밖 청소년 12명이 참석해 꿈드림 청소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평군 꿈드림 소개 및 2018년 꿈드림 사업안내 ▲자존감 향상을 위한 강점코칭 기반 진로교육 ▲학생들의 기대와 요구사항을 듣고 더불어 친목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
임정숙 센터장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고 그것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간담회 참석한 학생들은 “검정고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양평군 꿈드림에서 검정고시를 지원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기뻤다.”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하다.” 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자기계발프로그램, 비행완화교육, 영화데이, 예술문화체험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인턴십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