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 제생병원 사업재개 탄력 받는다 - 동두천 제생병원 사업추진을 위한 연석회의 개최 - 동두천시와 대순진리회, ‘동두천 제생병원 사업 추진 실무위원회’구성 … 이정헌
  • 기사등록 2018-05-11 17:25:39
기사수정



동두천시는 지난 2()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동두천 제생병원 개원 추진을 위한 연석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장(오세창)이 주관한 연석회의에는 시민대표로 한종갑 범시민대책위원장이 참석하였고, 제생병원 사업 추진기관인 종단대순진리회 여주, 포천, 중곡도장과 대진성주회의 대표자 및 실무 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동두천 제생병원은 대순진리회 박한경 도전이 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던 사업으로, 지행동 1번지 일대 139,770에 지하 4, 지상 21, 병상 수 1,480(양방 1,265, 한방 215) 규모를 계획하고 19951월 공사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같은 해 12월 종단 대표가 사망한 뒤 종단 내부 분열이 일어나, 병원 건물 외벽만 마무리 된 채 20여 년째 공사가 중단된 상태다.

이날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민대표와 대순진리회 포천, 여주, 중곡도장과 성주회가 모두 참여하는 동두천 제생병원 사업추진 실무위원회구성을 제안하였다. 대순진리회 3개 도장과 성주회의 대표들은 종단 내부문제는 별론으로 하고 ,동두천 제생병원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위원회 구성에 합의하였다.

이에, 종단대순진리회 여주본부도장 윤은도 원장과 참석자들은 오랜 기간 종단내부 사정으로 사업 추진이 지연되어 동두천 시민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을 전하며, 병원 사업 재개를 위해 종단내부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고 약속하였다.

지난 20여 년 동안 방치 되었던 동두천 제생병원이 이번 실무위원회구성 합의로, 사업재개를 위한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