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2018년 4월 25일(수) 자로 성경환(成景煥, 1955년생) 씨를 한국정책방송원장에 임명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1년 4월 24일까지 3년이다.
신임 성경환 원장은 문화방송(MBC)에서 아나운서, 차장, 1부장, 국장을 거쳐 문화방송(MBC) 아카데미 대표 이사 사장, 교통방송(TBS) 본부장 및 대표 등을 역임하면서 방송‧언론분야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성공회대 겸임교수 및 원광대 교양교육대학 초빙교수로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도 힘써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성경환 신임 원장은 그동안 언론 현장과 학계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케이티브이(KTV) 국민방송을 내실 있게 이끌어 나가고, 정부 정책의 확산과 정책에 대한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