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송정동 정화조 폐쇄 하수도 악취 저감 추진 - 하수관로 퇴적방지기술 개발 등 근본적 악취 저감대책 추진 조정희
  • 기사등록 2018-03-27 17:14:12
기사수정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고질적인 하수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송정동 지역을 대상으로 ‘도심지역 하수도 악취저감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될 성동구 송정동 일부 지역은 인근에 새말빗물펌프장이 위치해 있고 오수 유출방지시설인 우수토실 및 하천으로 방류되는 토구 등 하수시설물이 설치돼 있어 하수악취 저감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시범 운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선정됐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악취 발생의 근원인 정화조 폐쇄 및 악취 없는 정화조 설치 ▲하수관로 및 맨홀의 내부 퇴적 방지기술 개발 ▲하수악취 방지기술 개발 및 시공 ▲분뇨 직투입시 하천으로 방류되는 초기 월류수의 오염 방지 대책 마련 등을 통해 도심지역 하수도 악취 저감을 위한 최적 시스템 개발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에 구는 사업추진에 따른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기 위해 지난 20일 송정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업 선정배경 및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개인하수도 시설인 정화조 폐쇄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주민의견을 바탕으로 올해 6월까지 사업구간 내 개인하수도 및 공공하수도 조사를 진행하고, 악취저감이 필요한 대상을 선정해 본격적인 하수시설물 개선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3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