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제주유채꽃축제 개막이 한달 앞으로 가다온 가운데, 가상현실체험기기(VR)를 통해 중산간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서귀포시는 오는 4월 7일부터 15일까지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제36회 제주유채꽃축제'를 운영하다고 밝혔다.
'꽃길만 가시리'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유채꽃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행사가 축제 기간 내내 상시 주무대 주변과 유채꽃 광장, 조랑말박물관에서 운영된다.
주무대 광장에서는 유채꽃 화관 만들기, 유채기름 화전 만들기, 유채꽃밭 승마체험, 유채꽃밭 공연 등 유채꽃과관려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유채꽃 광장에서는 피아노, 간이웨딩 등 특색 있는 포토존과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지며, 조랑말박물관에서는 어린이 극장, 북 콘서트, 그림그리기 수상작 전시, 가시리 사진전,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투어 등이 열린다.
유채꽃과 더불어 또 하나의 특산물인 조랑말을 테마로 스토리텔링을 한 유채꽃퍼레이드가 지역주민과 지역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기획되고 있다.
첨단기기를 활용한 행사들도 열려 방문객들의 눈길을 잡아끌 예정이다. 가시리마을과 따라비오름 등 중산간지역을 가상체험기기(VR)로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드론 시뮬레이션과 시연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연령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기획, 이달 23일까지 제주유채꽃축제 홈페이지(www.jejuflowerfestival.com)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접수가 이뤄진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우선 유채꽃을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가 진행된다.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상, 서귀포시교육지원창장상, 서귀포시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춤과 노래 등 다양한 끼를 펼칠 수 있는 청소년페스티벌도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예선과 본선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우수팀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유채꽃 가왕을 가리는 유채꽃 노래자랑(가칭)도 열려 행사장의 흥을 돋운다. 무대는 주행사장에서 열리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선정된 입상자에게는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조랑말박물관, 헹기머췌, 따라비오름, 잣성을 경유하는 짧은갑마장길 걷기 행사도 행사 중 주말기간에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회 15명 내외의 참가할 수 있으면 현재 사전 참가 신청이 이뤄지고 있다.
이외에도 축제 연계행사로 제8회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운영된다. 일자별로는 13일 한라산코스, 14일 표선해수욕장 코스, 15일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코스로 운영된다.
이상순 서귀포시장은 "올해 제주유채꽃축제는 지역특색을 잘 표현한 축제, 봄꽃 등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축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즐기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