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10일간 개회 - 2018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34건 심사 윤만형
  • 기사등록 2018-03-07 17:50:06
기사수정





부산시의회는 7일 오전 10시 본회장에서 제268회 임시회를 열어 오는 16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 안건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8년도 부산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종합심사'를 거쳐 오는 16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부산시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등 예산안 2건과 김종한 의원이 발의한 ▲"부산시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등 조례안 25건, ▲ "부산자동차부품기업 유동성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 출연계획안" 등 동의안 5건, ▲2017년 도시재생 뉴딜시범사업 선정지 선도지역 지정안 의견 청취안" 및 "학교폭력 관련 행정사무조사위원회 조사결과 보고의 건" 등 모두 34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이번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규모는 본예산 10조 7927억원 대비 1229억원이 증가한 10조 9156억원으로, 상임위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조정된 예산안이 제3차 본회의에서 확정된다.


또 8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정동만 의원의 "부산시 화재예방 및 대응력 강화" 등 7명의 의원이 시의 입장과 대책을 촉구하는 시정질문을 펼칠 예정이다.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를 보면 ▶기획행정위원회는 김진홍 의원이 발의한 갈등 관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설치 및 갈등관리전문기관을 지정·운영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시 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3건을 심사하고,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심사 한다.


▶경제문화위원회는 안재권, 강무길 의원이 공동발의한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조례 내용을 보완하는 "부산시 문화재 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5건과 "부산자동차부품기업 유동성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 출연계획안" 등 동의안 3건을 심사하고,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심사 한다.


▶복지환경위원회는 박재본, 신현무, 조정화 의원이 공동발의한 미세먼지 '나쁨' 이상의 예보 및 경보 발령시 권고사항 조치여부 확인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시 미세먼지 예보 및 경보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7건을 심사하고,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심사 한다.


▶해양교통위원회에서는 권오성 의원이 대표발의한 전기자동차 전용주차구획 설치기준을 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3건과 "사상공업지역 재생사업지구 활성화구역 조성사업 동의안" 및 "2017년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 선정지 선도지역지정안 의견 청취안"을 심사하고,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심사 한다.


▶도시안전위원회는 김병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산 지역 내 하천을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으로 유지 관리하고 하천공사의 적정성을 도모하기 위해 하천공사 이력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부산시 하천공사 이력관리 조례안" 등 조례안 5건과 "도시고속도로 LED가로등 교체 ESCO용역사업 추진계획 동의안"을 심사하고,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예비심사 한다.


이어 오는 12일에는 덕천동∼아시아드주경기장(만덕3터널) 도로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사항 및 안전조치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교육위원회는 이대석 의원이 대표발의한 정책연구 용역 결과 및 평가 결과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변경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시교육청 정책연구용역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건을 심사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시장이 제출한 "2018년도 부산시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등 예산안 2건을 심사한다.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은 2018년 본예산 편성이후 추가 확보된 재원 범위 내에서 공원일몰제, 시민안전 등 시급한 필수수요 위주로 편성됐다.


이번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규모는 본예산 10조 7927억원 대비 1229억원이 증가한 10조 9156억원이다.


또 학교폭력 관련 행정사무조사위원회가 제출한 "학교폭력 관련 행정사무조사위원회 조사결과보고서"는 7일 1차 본회의에서 채택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2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