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경기 양평군 양평군농업기술센터가 농작물과 농업환경(토양, 비료, 퇴비, 농업용수, 농약 등)에 대한 사전사후 안전성 확보를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검사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나선다.
농업기술센터 종합검정실은 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토양검정을 통한 비료시용처방서 발급과 유해물질(중금속 및 잔류농약) 분석, 농업자재(비료, 상토 등) 주성분 및 시용량 판단 등의 지원을 위해 담당공무원을 포함한 10명의 분석요원이 7개 분야 380개 항목을 평균 9,000건/년의 시료를 분석하고 있다.
이는 경기도 타시군보다 2~3배 많은 분석량이며, 이를 2017년 기준으로 추산하면 16억이상의 친환경농업 예산 지원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군은 현재 분석의뢰 시료의 접수량 증가로 시비처방서 발급 지연 등 일부 민원사항이 발생되고 있어 적기발급을 위한 분석실무원의 주말 초과근무를 시행 중이다.
분석장비 시스템과 분석인력 운영에 있어서도 과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력기관에 분석의뢰 시료를 분산시키고 수도작 및 봄재배 밭작물 인증농가를 대상으로 결빙기 이전 토양시료 채취와 분석의뢰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을 위해 종합분석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