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 및 교육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개 분과 90명 위원 위촉 - 사회보장영역 확대에 따라 고용주거분과, 문화체육분과 신설 이정헌
  • 기사등록 2018-03-02 15:38:15
기사수정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28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실무분과 위원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새롭게 구성된 실무분과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정에 따라 협의체 기능 확대 및 변경사항을 반영하고, 기존에 생애주기별로 구성된 분과를 사회보장 10대 영역의 기능별 실무분과로 확대함에 따라 8개 분과 90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위촉식에 이어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 관련 기관 및 단체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협의체 운영을 촉진시키기 위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분과별 회의를 통해 분과장 선출 및 실무분과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오세창 시장은 지역복지의 체계 구축을 위해서 공공과 민간 영역 간 협력적 파트너십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한층 더 촘촘해진 복지망으로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힘써 달라.고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는 민관협력체계로 2009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정례회의 및 분과별 복지자원 발굴연계로 동두천시 사회보장지원에 기여해오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2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