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인천항만공사가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항만배후단지 및 골든하버 투자유치를 위한 실무협의에 착수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인천경제청)과 신규 항만배후단지 및 골든하버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협의를 2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실무협의는 지난 2월 인천항만공사-인천경제청이 체결한 ‘항만배후단지의 투자유치 및 공동마케팅 활성화’ 협약의 실행력 제고를 위한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IPA에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에 포함되어 있는 인천신항 배후단지 및 아암물류2단지에 조성예정인 콜드체인, 이커머스, LCL 클러스터에 국내외 유수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골든하버의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각 기관이 단독으로 투자유치와 마케팅에 나서는 것보다 공동으로 추진할 경우 훨씬 더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인천항 항만배후단지에 국내외 유망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앞으로 구체적인 실무논의를 위한 자리를 지속해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본부장 직무대행은 “향후 인천경제청과의 지속적인 실무협의 및 공동 IR 추진을 통해 신규 항만배후단지 및 골든하버 부지에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를 통해 대한민국 물류산업 및 해양관광의 중심지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