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국비 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 미취업·경력 단절 여성 취업 지원 위한 ‘취업준비교실’ 수강생 모집 장은숙
  • 기사등록 2018-02-19 16:19:13
기사수정


▲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가 국비 지원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서초여성 집단 2기 강의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한승)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3월 5일부터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은 결혼,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 예정인 여성, 한국에서 취업하고자 하는 결혼 이민 여성의 일에 대한 심리적 의지를 고취시키고, 일자리 진입을 위한 경력 설계 및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10명 내외 소그룹 집단 상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본 과정은 직업 진로가 설정되지 않은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일을 시작하는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 실제 취업을 위한 구직 기술 및 노동 시장에 대한 현실적 정보를 탐색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심화 과정은 진로가 이미 설정되어 취업을 실질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경력 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구체적 경력을 설계하고 재취업 분야를 탐색하면서 걸림돌을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실시된다. 


결혼 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한국 사회에서 취업하고 새롭게 생애경력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과 실제적인 취업 기술을 익히는 과정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취업준비교실!’ 집단 상담은 매월 2~3회 진행되고, 집단 상담 수료 후 구직 상담, 취업 알선까지 받을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 지원이다. 


한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양재역 3분 거리(양재역 6·7번 출구에서 20m, 양재프라자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의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직업 상담 및 직업 훈련, 취업 알선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상담에 필요한 문의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개요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서울특별시 여성발전기본조례에 근거하여 여성의 능력개발 및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 인력 개발 기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1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