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한 집 사이의 벽을 타고 전해지는 ‘벽간 소음’ 문제로 싸움을 벌인 두 사람이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달 29일 저녁11시쯤 서울 공덕동의 한 오피스텔에 살고 있는 A씨와 그 옆집에 사는 누나의 집을 잠깐 방문했던 B씨를 쌍방폭행 혐의로 입건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의하면 샤워를 하던 A씨가 B씨 남매가 문을 닫고 나오는 소리를 자신의 집 현관문을 차는 것으로 오인해 알몸으로 복도로 뛰어나와 시비를 하다 폭행으로까지 번졌다. 이 과정에서 A씨는 갈비뼈가 부러지며 전치 5주의 부상까지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웃사촌인 A씨와 B씨의 누나는 이전에도 옆집에서 소음이 들리면 벽을 쳐서 항의하거나 직접 찾아가 말다툼을 벌인 적이 있다”며 “상호 간에 감정의 골이 깊어지다 마침 B씨가 누나의 집을 방문한 날 싸움이 벌어졌다”고 말했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집 현관문을 세게 닫고 나왔을 뿐 A씨 집 현관문을 차지는 않았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이들을 설 연휴 전에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