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이 만드는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2018년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분야는 ▲특색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사업 등으로 사업 내용 및 주민 역량에 따라 차등 지원 예정이다.
특색있는 마을의제 사업은 작년과 달리 지정주제 없이 자유주제로 진행하며, 크게 공간 관련 사업과 활동지원 사업 유형으로 나뉜다. 대상은 5인 이상의 주민모임이며 공간관련의 경우 10인 이상이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세부 유형은 친환경 실천‧체험, 소통‧화합, 취미‧교육, 이웃돕기‧사회봉사 등 다양하다. 의무단지인 공동주택에 사는 입주민이 10인 이상 단체를 구성한 뒤 신청할 수 있다.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 사업은 주민과 동 주민센터가 함께 신청해야 한다. 지역 내 어느 골목이나 가능하며, 단순 환경개선이 아닌 골목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과정을 우선시한다. 필수사업으로 골목이름짓기, 청소, 월1회 이상 회의 등이 있으며 골목잔치, 음악회, 가꾸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신청기간은 '특색있는 마을의제 지원사업'과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경우 2월 20일까지이며, '주민이 만드는 깨끗하고 이야기가 있는 골목사업'은 2월 19일부터 3월 9일까지이다.
방법은 구청 마을공동체과 방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8년차에 들어선 도봉구는 주민이 주인공인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총 382개의 주민 모임을 발굴‧지원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뒷받침을 해 나갈 것"임을 전했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