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세종대왕문화제’ “즉위 600돌, 세계적 축제로” -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 맞아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 추진 안남훈
  • 기사등록 2018-02-07 17:04:32
기사수정


▲ 경기 여주시 능서면에 있는 세종대왕상



경기 여주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주세종문화재단과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맞아 개최하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실무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세종대왕문화제는 1418년 음력 8월 10일 세종대왕이 즉위한 지 600돌이 되는 2018년을 맞아 여주시가 준비하는 행사로, 여주시는 지난 해 사전-세종대왕문화제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열리는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는 중앙정부의 지원과 국내 주요 ‘세종대왕’ 및 ‘한글’ 관련 단체들의 참여가 예정된 만큼 여주시는 금번 세종대왕문화제를 통해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린다는 각오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략사업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 부서와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는 자리였다.  


그 결과 전략사업과에서 전체 행사를 총괄 지휘하고, 문화관광과에서는 기존 600돌 기념행사를 ‘세종대왕문화제’ 안에서 함께 추진하고, 여주세종문화재단에서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실무와 실행을 전담하는 것으로 정리 됐다. 


이에 따라 여주시는 창조도시사업국 전략사업과의 지휘 아래, 안전행정복지국 문화관광과, 여주세종문화재단의 주요 인사가 참여하는 총괄협의체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매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세종대왕문화제’ 추진에 대해 본격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세종대왕문화제가 대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추진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이 문화제가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를 널리 알려서 지역 경제에 큰 보탬이 되고자 하는 행사인 만큼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10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