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스타 이승엽 선수가 스포츠융·복합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1일 멘토로 변신한다.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7일 오후 호텔라온제나에서 이승엽 KBO홍보대사를 초청한 가운데 '플레이오프(PlayOffs)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구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스포츠창업 액셀러레이터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사업에는 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를 주관으로, 창업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와 빅뱅엔젤스가 참여하고 있다.
데모데이에는 지역에 소재한 스포츠융복합산업 관련 유망 스타트업 이 참가한다.
스마트슈즈 결합 모바일 퍼스널 트레이닝, VR을 이용한 재활훈련 시스템, 자세평가 서비스 등을 사업 아이템으로 가진 스포츠융복합 스타트업 10곳이 멘토링 대상이다. 이승엽 홍보대사는 이번엔 평가위원으로 직접 참여해 지역 창업가들에게 조언을 할 예정이다.
이승엽 홍보대사는 행사를 시작하기전 미니토크 시간을 갖는다. 그는 이 자리에서 국내 스포츠산업 발전에 대한 의견과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재훈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스포츠 스타트업으로서는 최고의 야구 스타가 들려주는 성공 스토리를 직접 듣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대문구, 씨젠의료재단 공개공간서 ‘찾아가는 문화행사’ 개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안동에 위치한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에서 개방한 실내형 공개공간을 활용해 오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5 동대문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전시와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은평구,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5년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재활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및 유가족 대상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국가유산 된다...2년 결실 눈앞!
년대부터 서거 직전까지 머물며 민주화운동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동교동 사저가 국가 차원에서 보존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마포구 제공)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를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하기 위해 2년 가까이 이어온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눈앞에 두고 있다.국가유산청 근현대문화유산분과위원회.
작은 불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포구 산불방지대책 가동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조심 기간(10월 20일~12월 15일)동안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산불조심 기간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산불 대비 태세를 조기에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2일 앞당겨 시행됐다.구는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피...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 19대를 신형 차량으로 교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노후 차량으로 인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새 차량에는 2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용인특례시 통합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적용.
용인특례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향군회원, 보훈·안보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해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낭독, 축사, 기념영상 상영,...